북한 농업동향

목차

북한의 농업동향을 정리하고 분석하여 북한농업을 이해하고 대북 농업정책 수립이나 남북한 농업협력에 도움을 주고자 북한농업연구센터에서 분기별로 [KREI 북한농업동향] 자료를 발간하고 있다. [KREI 북한 농업 동향]은 동향분석, 주요 농업동향, 기타농업동향, 농업일지, 남북한 농업교류협력 동향, 국제사회의 대북 농업지원 및 교류협력 동향, 북한의 기상, 농업용어 해설로 구성되어있으며 주요 수록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향분석: 북한 농업 관련 주요 동향 분석 농업동향:- 주요동향, 기타동향: 북한 언론 및 방송매체 등을 통해 수집된 농업동향 소개- 농업일지: 북한농업 관련 동향을 일자별로 정리 . 농업교류협력 동향:- 남북한 농업교류협력 동향: 남북한 농업교류협력 동향을 4개 분야(농림수산물 교역 동향, 대북한 지원 동향, 교류협력사업 동향, 대북한 지원 및 경협정책)로 분류하여 소개- 국제사회의 대북지원 및 농업교류협력 동향: 국제기구 및 NGO, 개별국가들의 북한농업에 대한 지원 및 교류협력 동향 농업자료:- 북한의 기상: 27개 기상 관측지역의 기후값(일최저기온, 일최고 기온, 일평균기온, 월평균기온, 강수량 등) 분석- 농업용어 해설: 북한의 농업용어 해설을 통해 북한 농업에 대한 이해 증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