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의 농업협동조합

목차

제1장 프랑스의 협동조합 제도 1. 프랑스 농업협동조합의 현황과 발전과정2. 프랑스 농업협동조합의 법률적 지위와 기능 3. 농업협동조합의 자회사와 협동조합그룹체 4. 프랑스농업협동조합의 조직체계 5. 프랑스 농업협동조합연맹 6. 프랑스 농업협동조합의 당면과제7. 지역 협동조합 운영사례 : aute-Normandie 농업협동조합(CAHN) 참 고 문 헌 부록 :프랑스 협동조합제2장 덴마크의 협동조합 제도 1. 덴마크 협동조합의 제도와 현황 2. 분야별협동조합 3. 덴마크 협동조합의 발전사제3장 독일의 협동조합 제도 1. 역사적 배경 2. 독일 협동조합의계통조직 3. 농업협동조합의 계통조직과 기능 4. 협동조합의 시장점유율 5. 독일협동조합의 구조변화제4장 미국의 협동조합 제도 1. 서 론 2. 일반기업과농업협동조합과의 차이 3. 미국 농업협동조합의 변천 4. 미국 농업협동조합의 종류 5.미국 농업협동조합의 현황 6. 미국 농업협동조합의 경영 7. 미국 농업협동조합의재정운영방식 8. 미국 농업협동조합의 관련법 9. 미국 농업협동조합과 세금10. 미국농업협동조합의 구조조정11. 신세대협동조합12. 미국 농협의 변화가 한국 농협에 주는시사점참 고 문 헌부록 : 미국 협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