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물 직거래 활성화 방안

목차

목 차 머리말 요약 및 정책제안 Ⅰ. 서 론 1. 연구배경과 필요성 2. 연구목적과 범위 3. 효율성 평가지표 Ⅱ. 직거래의 개념과 유통경로상 위치 1. 직거래의 개념 2. 유통경로별 비중과 직거래 위치 3. 직거래의 유형 분류 4. 직거래의 효과 Ⅲ. 직거래 유형별 평가 1. 생산자단체의 상설판매점 2. 생산자단체의 임시판매장 3. 생활협동조합의 직거래 4. 농민-소비자 직거래 5. 통신판매 Ⅳ. 직거래사업의 개선방안과 지원체계 확립 1. 직거래사업의 개선방안 2. 직거래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계 개선 부록 1. 주요국의 농산물 유통경로 비교 부록 2. 미국의 농산물 직거래 부록 3. 유럽의 농산물 직거래 부록 4. 일본의 농산물 직거래 부록 5. 일본의 생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