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유림야관리 특별회계와 국유림 경영 개선방안: 국특회계법 폐지에 따른 문제를 중심으로

목차

목 차 머리말 제1 장 서 론 1. 문제의 제기 2. 연구내용과 연구방법 제 2 장 임업재정과 국특회계 1. 임업 지원정책으로서의 임업재정 2. 특별회계 제도와 국특회계 3. 임업재정과 국특회계 제 3 장 국특회계 운용 실태 및 문제점 1. 국특회계 운용 실태와 운용체계 2. 국특회계 세입·세출구조 3. 국특회계제도 및 운용상의 문제점 제 4 장 국유림의 현실과 과제 1. 국유림의 형성과정 및 일반현황 2. 국유림 경영 및 관리조직 3. 국유림 경영 및 관리조직상의 문제점 제 5 장 국유림 경영 및 국특회계의 대안적 방향 모색 1. 국유림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 2. 새로운 국유림 경영목표 설정 3. 국유림 산지 이용체계 개편 4. 국유림 경영 및 관리체계의 개편 5. 국유림 경영·관리 조직의 재편 6. 국특회계의 대안 방향 모색 제 6 장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