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 유통경제

영문 제목
Marketing Economics of Agricultural Products
저자
성배영
출판년도
1982-01
목차
제 1 장 농수산물 유통의 기본문제1. 농업유통문제2. 시장기능과 유통효율3. 농수산물 시장분석 방법제 2 장 농수산물의 시장구조와 가격형성1. 농수산물 수급분석2. 시장구조와 가격형성3. 농수산물 가격변동과 가격차제 3 장 농수산물의 유통비용과 마진1. 유통비용의 성질2. 유통마진 또는 가격분산차3. 유통마진의 변동 및 그 결과4. 농수산식품의 마케팅 빌5. 상품별 유통마진과 그 내역6. 도소매상의 수지분석7. 요약제 4 장 산지시장1. 유통경로와 단계2. 농촌정기시장3. 가축시장4. 수산물 산지시장5. 산지농협 판매사업제 5 장 농수산물 도매시장1. 도매시장의 역할2. 도매시장의 현황과 문제점3. 도매시장의 정비와 재배치제 6 장 농수산물 소매활동1. 소매조직2. 소매물량유통3. 소매지원기능4. 소매단계에서의 유통개선제 7 장 시장조성기능1. 시장정보기능2. 유통에 관련된 조세제도3. 기타 시장조성기능제 8 장 외국의 농산물 유통제도1. 유통제도의 과제2. 선진자국 유통제도의 특징3. 유통부문에 대한 정책적 개입4. 맺는 말부록 1. 서울시 종합도매시장 건설 사례부록 2. 유통에 관련된 법규
발간물 유형
KREI 보고서
URI
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14527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연구총서 (F)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Files in This Item:
농수산물 유통경제.pdf (14.22 MB) 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