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전망 2006 (I) : 세계속의 한국농촌

목차

· 종합전망 농업협상과 농가경제 전망 · 1장 DDA, FTA 동향과 전망 · 2장 농업·농가경제 동향과 전망 · 3장 농업구조의 변화와 정책 과제 · 4장 직접지불정책의 방향과 과제 · 5장 고령사회의 농촌복지정책 방향 · 6장 수입 농식품 안전관리의 당면 문제와 발전방향 · 7장 농식품표시제도의 쟁점과 발전방향 · 8장 친환경농산물의 구매행태 및 시장 전망 · 9장 미래의 중국 : 쌀 수출국인가, 수입국인가? ·10장 북한농업 현황과 남북농업협력 방향 ·11장 농산물 수출 전망과 과제 ·12장 도시민의 농촌지향 수요와 농촌의 미래상 ·13장 바이오매스 에너지원의 농업적 활용 ·14장 탄소배출권 거래제도와 산림경영에의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