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농업동향 제2권 2호 (2009 여름)

초록

2009년도 2/4분기 주요 농업정책 동향, 제정 배경과 내용, 중국 농촌합작의료제도, 농촌노동력 이전과 농민공 문제에 대한 기사를 실었다. 그리고 농업·농촌경제 동향을 살펴보고, 농정연구 이슈로 중국의 도농 간 소득격차에 관한 선행연구를 고찰하였다. 정책자료로는 과 , 농업통계로는 한·중간 농림축수산물 수출입 통계와 중국 농산물 도매시장 가격지수를 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