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농업 제117호 (2010년 5월)

초록

2011년도 USDA의 연구 예산, 미국과 일본의 고춧가루 소비 실태와 시사점, 일본의 곶감 산업 및 수출시장 동향, 중국의 버섯생산 현황 그리고 전월에 이어 일본 식량농업농촌 기본계획(Ⅱ)를 다룬다. 2010년 5월의 세계 곡물 가격 동향, 수급동향, 미국 축산물의 수급동향 및 전망까지 살펴본다. 그외 각종 세계농업 브리핑과 농업 통계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