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농업부 식품안전성에 관한 웹사이트 운영

목차

미국농업부(USDA)는 2001년 7월 일반 국민이나 연구단체에게 식품안전성 연구사업에 관한 데이타베이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새로운웹사이트(http://www.nal.usda.gov/fsrio)를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이 웹사이트에서는 연방 정부기관에 의해 수행된 연구성과,소요된 예산내역, 식품안전성 연구 사업계획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중요한 식품안전성 연구에 대한 정보를 담은 다른 웹사이트와 연계하고있다."이 웹사이트는연구자들이나 정책입안자들이 식품 안전성에 있어서의 최우선 과제나 연구의 필요성을 조사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 된다"고 농업부사무국장 Ann M. Veneman은 말했다. 그리고 그는 "우리의 목표는 식품 안전성에 대한 연구의 진행과정을 평가하고, 이런 중요 현안에관하여 끊임없이 일반 대중을 계몽하도록 노력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탐색 가능한 데이터베이스에서는 USDA의 농업연구소(Agricultural Research Service), USDA의협동주(州)연구·교육·지도소(Cooperative State Research, Education, and Extension Service),아칸소 대학, 아이오와 주립대, 캔자스 주립대의 연구자들로 구성된 식품안전성 연구협회(Food Safety Consortium),식품의약청(Food and Drug Administration) 등에 의해서 수행되거나 자금이 제공된 연구를 포함해서 1998년부터 현재까지 약500여 개의 식품안전성 연구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웹사이트 상에는 다음과같은 정보들을 포함하고 있다.⑴ 정책 및 대책에 관한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품 안전성 보고서⑵ 식품 안전성 뉴스 및정보⑶ 미국 및 해외 정부그리고 교육 및 전문기구에 의해서 제공된 식품 안전성 연구정보와 연계된 다른 100여 개의 인터넷 웹사이트새로운 웹사이트는식품안전성 관련 정부기관으로부터 나오는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USDA의 국립농업도서관의 식품안전성연구정보실(the Food SafetyResearch Information Office at USDA’s National Agricultural Library)에 의해서 구축되었다.농업연구소의 한 부서인 국립농업도서관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접근이 용이한 농업연구 도서관이며 미국의 식품, 농업, 자연자원과 관련된 정보의주요 공급원이기도 하다.자료:http://www.usda.gov/news/releases/2001/07/0114.htm에서(김상현ksh3615@krei.re.kr 국제농업연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