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낙농연맹(IDF) 세계낙농서미트 개요

초록

국제낙농연맹(IDF)는 1903년에 창립된 국제기관이며, 세계 낙농유업에 있어서 과학기술, 경제문제에 관한 문제를 다루고 있다. 사무국은 벨기에의 브뤼셀에 있다. 2005년 9월 17일부터 9월 22일까지, 미국과 캐나다 IDF와 공동으로, 캐나다 벤쿠버에서 국제낙농연맹총회 및 세계낙농서미트가 개최되었다. 여기에는 IDF 가맹국 41개국을 포함 45개국에서 848명이 참가하였다. 세계낙농서미트에서는, ①낙농정책 및 경제, ②환경문제, ③과학, 기술, ④영양, 건강, ⑤가축위생, 공중위생 등의 과제에 대하여, 각국에서 준비한 새로운 견해에 대한 강연이나 의견교환이 이루어졌다. 여기에서는 낙농정책 및 경제에 관한 화제를 중심으로 개요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