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사회 여건 변화에 따른 농지제도 개선방안 : 정책토론회 주제발표자료

초록

최근 농업인력의 고령화와 농지 임대차 증가 및 농기업의 농업참여 움직임 등 농업 농촌의 여건 변화에 따라 농지의 소유 및 이용제도의 개선과 쌀 공급 과잉에 따른 국가의 농지 보유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사회 경제적 여건 변화에 대응한 농지제도의 개편 방향을 모색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정책토론의 자리를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