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1년 FAO 주요 곡물 수급 전망

초록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주요 곡물 생산국의 생산량 감소와 9월 중반이후 시작된 달러화 약세 등으로 곡물 가격 상승을 견인하였다. 가격 상승 압박은 밀, 보리를 중심으로 나타났다. 2008년에 경험했던 가격 급등이 재현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2010/11년 곡물 공급은 재고량이 충분하여 식량위기 때보다 비교적 원활히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