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목제품 시장 동향

초록

미국 목재시장은 주택 경기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 목재시장을 이해하기 위해 주택 경기와 관련된 미국 주요 경제 상황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향후 미국 주택시장의 성장을 낙관적으로 예측하는 기관도 있지만전반적으로 미국의 경기침체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어 목제품 소비량이 예년 수준을 회복하기 어려울 것을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