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통합적 농어촌 지역개발인가 :2011 제1차 농어촌지역정책포럼 자료집

초록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농림수산식품부의 후원 하에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함께 ‘왜 통합적 농어촌 지역개발인가’라는 이름으로 정책 과제를 논의하는 2011년 제1차 포럼을 개최하였다. 관련 부처, 지방자치단체, 분야별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통합적 농어촌 지역개발 정책의 방향과 과제에 대하여 고민하고 토론하였다. 이 자료집은 통합적 농어촌 지역개발에 관한 세 가지의 발표문과 여러 전문가들의 토론 내용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