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쌀 오염 및 안전성 문제

초록

3.11 동일본 대지진의 영향으로 후쿠시마원전에서 대량의 방사성 물질이 방출되어 시금치, 녹차 잎, 쇠고기에 이어 쌀까지도 검출되었다. 쌀은 일본인의 주식으로 매일 먹는 쌀의 안전성은 매우 중요하다. 많은 소비자들은 방사성 물질에 오염된 쌀을 자신과 가족이 먹을 수 있는 지에 대해 알고 싶어 한다. 따라서 이글은 이러한 우려와 궁금증에 대하여 일본의 시사주간지인 「다이아몬드」에 특집으로 게재한 내용을 정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