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관련 정보제공 체계와 교육 프로그램의 개선 방향 : 세미나 자료집

초록

‘귀농·귀촌 정책 연구 포럼’이 주최한 제2차 전문가 세미나에서는 ‘귀농·귀촌 관련 정보제공 체계와 교육 프로그램의 개선 방향’이라는 주제를 다루었다. ‘귀농·귀촌 정책 추진 실태와 발전 방향’을 주제로 열렸던 제1차 전문가 세미나에 이은 두 번째 모임이었다.이 자료집에는 제2차 전문가 세미나의 주제발표 원고 두 개, 주제발표에 대한 네 개의 토론문이 담겨 있다. 또한 세미나 참석을 희망하였지만 피치 못할 사정으로 불참하신 분들을 위해 현장에서 이루어진 지정토론 및 종합토론 내용을 정리하여 수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