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농촌경제발전 10년 (2002∼2012)의 성과

초록

당16대 이래 중국공산당은 농업·농촌·농민 문제해결을 전반 사업의 중점 중의 중점으로 삼고 도시와 농촌의 균형발전 방침을 실행하였으며 일련의 강농·혜농·부농(强农惠农富农)정책을 출범시켰다. 이러한 정책을 통해 중국은 농업·농촌발전의 장기적 대사와 농민이익 관련 호사(好事)를 처리하였고 농업·농촌발전상의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여 괄목할 성과를 이루었으며 21세기에 중국경제사회가 쾌속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버팀목을 제공하였고 “삼농”발전의 새로운 황금기를 창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