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산 농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기본 타당성 조사 용역

초록

삼산 농산물도매시장은 개장 이후 인천 지역의 중심적 농산물 도매기구로써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해 왔다. 그러나 급변하는 농식품 유통환경에 대한 대응력에 한계가 노출되고 상대적인 경쟁력 저하 현상이 발생하는 등 성장의 한계가 노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삼산 농산물도매시장의 경쟁력 제고, 거래 활성화 및 도매시장 이용자의 니즈 충족 등을 위해 시설현대화사업의 기본계획 수립과 추진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 연구의 목적은 급변하는 유통환경 하에서 삼산도매시장을 인천 지역의 농식품 거점도매유통기구로 발전시키기 위한 차별화되고 효율적인 시설현대화 계획을 수립하는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