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농업 제165호 (2014년 5월)

초록

해외 농업·농정 포커스 기획주제로「메가 FTA」를 선정하고, TPP, RCEP, TTIP 협상 동향을 소개한다. 세계 농식품산업 동향 기획주제는「열대과일산업」으로, 주요 생산국의 오렌지, 포도, 바나나 산업 동향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