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를 활용한 산지 APC - 소상공인 농수산물 직거래 직배송 시스템 기술개발

초록

이 연구는 ICT를 활용한 산지 APC와 소비지 소상공인간 직거래 시스템을 구축하여 효율적인 유통경로를 확산하고, 로컬푸드 직거래 시스템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온라인 도매장터 시스템 개발로 유통비용 절감, 기존 물류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물류비용 최소화, 유통정보 제공으로 거래의 편의성, 효율성,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또한 지방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방도매시장을 물류기지로 활용하는 방안도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