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과 지역사회・경제 활성화를 중심으로: 2015 한국농촌사회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목차

제1부. 귀농·귀촌과 농촌개발 및 6차 산업화1. 귀농·귀촌과 농촌개발 및 6차 산업화의 과제2. 귀농·귀촌 정책 담론을 통해 본 농촌성 연구3. ‘귀농촌인 공동체사업 협동경영체’ 정책지원 목적의 ‘농촌 유휴시설 지역공유사회적 경제 자산은행’ 설립 및 운영 방안 연구제2부. 귀농·귀촌인의 지역사회·경제 활동 참여4. 귀농·귀촌인의 경제활동 유형별 관련 요인 분석5. 귀농인의 영농 어려움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연구6. 귀농·귀촌인의 지역사회 참여 실태와 관련 요인제3부. 지역사례 발표 및 2015년 귀농·귀촌정책의 방향7. 귀농·귀촌과 지역사회·경제 활성화: 괴산군 감물면 흙사랑영농조합법인의 사례를 중심으로8. 더하고, 빼고, 나누고, 붙여라!: 홍성 귀농·귀촌인의 지역활성화 사례들9. 2015 귀농·귀촌 정책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