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대 농정 이슈

목차

1. 대외 경제변수 영향과 농업․농촌2. 2016년 10대 농정 이슈 1) 메가 FTA 대응전략 2) 한․중FTA 발효에 따른 밭농업 활성화와 수출 확대 3) 농축산물 수급안정 강화 4) 쌀 수급안정과 균형관리 5) 직접지불제 개편 6) 신기술 개발과 신수요 창출 7) 신기후체제에 따른 농림업부문 역할 확대 8) 기상이변 대비 농업용수의 효율적 이용․관리 9) 6차산업 활성화를 통한 농업․농촌 일자리 창출 확대10) 귀농·귀촌인 정착 지원과 지역사회 상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