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농업 제188호 (2016년 4월)

초록

2016년 INFORMA의 세계농업전망을 각 부문별로 다룬다. 해외 농업·농정 포커스 기획주제로 「SDGs와 농업: 사회개발부문」을 선정하고,SDGs와 농촌개발 현황 및 시사점, SDGs와 농업분야 국제개발협력: 방향과 전략에 대하여 살펴본다. 세계 농식품산업 동향 기획주제로 「자몽산업」을 선정하고, 세계 자몽산업 동향에 대하여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