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커피산업 동향

초록

커피 수요가 증가하며 커피는 세계인의 생활 깊숙이 자리 잡았다. 커피 소비 트렌드가 급변하며 커피의 종류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차가운 물을 이용해 추출하는 콜드브루 커피가 각광을 받고 있는가 하면, 질소를 첨가해 풍미를 살린 질소커피 또한 커피 애호가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본고에서는 세계 커피산업의 트렌드와 커피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