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분야 자발적감축목표(INDC) 분석

초록

FAO는 189개국이 유엔기후변화협약 사무국에 제출한 자발적감축보고서 중 농업분야 내용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FAO의 자발적감축목표 분석에 의하면 농업분야가 온실가스감축과 기후변화적응 목표 달성에 두드러진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이는 농업이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중심 역할을 하고 있음을 명백히 보여주고 있다. 개도국, 특히 최빈개도국들은 고용, 수출, 농촌발전을 통한 경제성장에 농업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