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세계 식량정책과 식량안보

초록

세계식량정책연구소(IFPRI)가 발간한 2018년판 세계식량정책 보고서(제7차 연례보고서)는 IFPRI를 대표하는 핵심 연구결과물로, 2017년의 정책 문제들과 관련 결정들을 검토하고 2018년에 직면하게 될 도전들과 기회 요인들을 밝히고 있다. 특히 이 보고서는 상품의 이동, 투자, 사람들, 지식 등을 포함한 세계 통합의 영향에 관해 깊이 있게 논의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2018 세계 식량정책과 식량안보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