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농소모 활동보고서 (농소모: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식품소비트렌드 모니터)

초록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2013년부터 전국 3천여 가구 및 총 7천여 명의 국민을 대상으로 ‘식품소비행태조사’ 사업을 시행 중에 있으며, 농소모(고유 명칭: 농소모-농촌경제연구원 식품소비트렌드 모니터)를 선발하여 정성적인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2018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식품소비트렌드 모니터 활동을 정리한 보고서이다. 농소모 활동 보고서에서는 현재시점에서 트렌드를 분석하여 2018년 식품소비 변화를 중심으로 식품소비 변화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