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OECD 농업정책평가: 중국, 일본, 카자흐스탄, 필리핀, 베트남

초록

OECD는 매년 회원국 및 주요 파트너 국가들의 농업 보조에 관한 정보와 통계, 농업정책 모니터링 및 평가 내용을 담은 ‘농업정책 모니터링과 평가(Agricultural Policy Monitoring and Evaluation)’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중국, 일본을 비롯하여 베트남, 카자흐스탄, 필리핀 등 아시아 5개국에 대해서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