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장재봉-
dc.contributor.other박성진-
dc.contributor.other우병준-
dc.date.accessioned2019-10-18T16:40:10Z-
dc.date.available2019-10-18T16:40:10Z-
dc.date.issued2019-09-30-
dc.identifier.otherRE42-3-05-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4325-
dc.description.abstract사람들의 행동 실험을 통해 경제 주체들이 사회적 선호를 가진다는 것은 많은 선행연구들을 통해 실증적으로 분석이 되어 왔다. 본 논문은 축산물 구매행위에서도 소비자들이 사회적 선호가 존재하는지를 파악하고자, 축산물을 구매함으로써 유발되는 환경친화적 혜택, 동물복지 혜택, 축산농가의 이윤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소비자들은 축산물을 구매하여 소비할 때 사회적 선호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러한 사회적 선호로 설명되는 소비자들의 효용함수는 일정 수준의 외적 타당성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사회적 선호는 유기인증 축산물과 동물복지인증 축산물에 대하여 소비자들이 지불하고자 하는 가격 프리미엄에서 일정 비중을 설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서론2. 분석 자료와 모형3. 분석 결과4. 요약 및 결론-
dc.publisher한국농촌경제연구원-
dc.title축산물 소비에서의 사회적 선호 분석-
dc.title.alternativeProsocial Preference for the Consumption of Livestock Products-
dc.typeKREI 논문-
dc.citation.endPage133-
dc.citation.startPage113-
dc.contributor.alternativeNameChang, Jaebong-
dc.contributor.alternativeNamePark, Seongjin, Woo, Byungjoon-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page. 113 - 133-
dc.subject.keyword동물복지-
dc.subject.keyword소비-
dc.subject.keyword인증 축산물-
dc.subject.keyword사회적 선호-
dc.subject.keyword환경-
dc.subject.keywordanimal welfare-
dc.subject.keywordconsumption-
dc.subject.keywordcertified livestock product-
dc.subject.keywordsocial preference-
dc.subject.keywordenvironment-
Appears in Collections:
학술지 논문 > 농촌경제 / JRD
Files in This Item:
축산물 소비에서의 사회적 선호 분석.pdf (601.88 kB) 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