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국민 식생활 실태조사

저자
황윤재변승연
출판년도
2019-11-30
초록
식생활 관련하여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은 개인은 물론 사회, 국가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이에 정부는 지난 10여 년 간 국가 차원에서 식생활교육과 관련 정책·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이러한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식생활교육과 관련 정책·사업을 보다 효과적·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09년부터 ‘국민 식생활 실태조사’를 매년 실시하여 국민 식생활 실태를 파악하고 식생활교육 및 관련 정책·사업의 추진 성과를 점검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2019년은 2015년에 수립되어 지난 5년간 추진되어 온 ‘제2차 식생활교육 기본계획’의 추진 현황과 성과를 전반적으로 점검·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2020년부터 실시될 ‘제3차 식생활교육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해이다. 이에 따라 지난 5년간의 식생활교육과 관련 정책·사업의 추진 과정과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제3차 식생활교육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여야 한다는 점에서 금년에 실시되는 국민 식생활 실태조사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 보다 크다고 할 수 있다.
목차
제1장 서론제2장 국민 식생활 실태조사 추진 현황제3장 2019 국민 식생활 실태조사 결과제4장 조사 결과 종합 및 정책 시사점
발행처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과제명
2019 국민 식생활 실태조사
발간물 유형
KREI 보고서
URI
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4621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수탁보고서 (C)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