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대 농정이슈

초록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농업·농촌의 대내외적 여건과 주요 현안들을 고려하여 2021년 추진해야 할 농정과제를 중심으로 10대 농정이슈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였음.• 농촌 재생 추진• 국가식량계획 수립 및 추진• 선택직불 확대 방안 마련 및 추진• 농업 부문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계획 수립 및 추진• 데이터 기반 노지 스마트팜 확대• 온라인 도매유통 체계 확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농지 지원 확대• 외국인 농업 근로자 수급 안정 및 농작업 대행 확대 • 농업재해보험 고도화• 스마트 농촌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