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 - GEN AU - 전창곤 PY - 2012/02/28 UR - 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0021 AB - 경상남도는 성공적인 브랜드화 추진을 통한 경남 농산물의 인지도 제고 및 파워브랜드 육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2008년 경남 과일 공동브랜드인 ‘이로로' 명품브랜드를 개발하였다. 그리고 2009년 12월 ‘이로로' 상품의 국내시장 출시가 이루어져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다. 그러나 이로로 상품 출시 3년차 인 2011년 현재 성공적인 명품브랜드화 사업 추진의 성장 정체와 저해요인이 노출되고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지속적인 개방화·글로벌화, 급속한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적절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경남의 과일 공동브랜드인 '이로로' 명품브랜드의 성공적 브랜드화 추진과 시장 활성화를 위한 브랜드 리모델링 계획을 수립하는데 있다. PB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TI - 이로로 명품브랜드 활성화 대책 연구 용역: 요약본 TA - Jeon, Changgon TA - Ha, Honggeun 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