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OECD 농업정책평가: 신흥국의 최근 농정 변화

초록

OECD는 2016년 7월에 회원국 및 주요 파트너 국가들의 농업정책 변화와 농업보조에 관한 정보와 통계를 담은 “농업정책 관측과 평가(Agricultural Policy Monitoring and Evaluation, APME)”을 발간하였다. 본고에서는 신흥국의 최근 농정 변화를 중심으로 2016년 OECD 농업정책평가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