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경제개혁에 따른 국제사회의 대북 농업협력 방향

목차

북한의 경제개혁에 따른 국제사회의 대북 농업협력 방향International Cooperation Towards Agricultural Development in North Korea□ 일 시 : 2003년 3월 11일(화) 13:00 ∼ 17:45□ 장 소 :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 주 최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후 원 : 농림부세미나 일정□ 등록 및 개회 13:00∼13:45■ 좌 장 이상만 교수(중앙대 민족통일연구소 소장)□제 Ⅰ 부 13:45∼15:15 북한의 경제개발과 농업발전 방향 제1주제 북한의 경제운용 방식 전환에 따른 경제개발 방향과 전망 (정연호 박사, KDI 북한경제팀) 제2주제 북한의 농업실태와 농업발전 전략 (권태진 박사, KREI 북한농업팀장)토 론 김경량(강원대 교수), 김종진(농림부 농정과장)□휴 식 15:15∼15:30□제 Ⅱ 부 15:30∼17:45 국제사회의 대북 지원 및 농업협력 방향 제3주제 북한의 식량사정과 국제사회의 지원 방향 (Ms. Evaline Diang'a, Programme Officer, WFP 평양사무소) 제4주제 FAO의 대북 농업개발지원사업 성과와 발전 방향 (Mr. Daniele Salvini, Country Project Officer(북한), FAO 아시아태평양지역사무소)제5주제 국제기구의 대북 농업개발지원사업 성과와 발전 방향 (Mr. Roberto Christen, Senior Technical Advisor, UNDP 평양사무소) 토 론 남성욱(고려대 교수), 최수영(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노경상(농협중앙회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