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 식물 훈증방제수가 산출 연구

목차

1. 연구목적 현재 방제회사에서 수행하고 있는 수출입 식물에 대한 훈증방제작업의 노동투하시간, 인건비, 경비, 노무비 등을 조사분석하여 행정지도가격을 결정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 2. 연구범위 및 내용 가.연구범위 본 연구에서는 현재 주로 실시되고 있는 아래 방역형태에 원가조사범위를 한정하였다.구분천막본선부선싸이로콘데이너목재○○○○곡류○○○잡화○○○○나.연구내용 (1) 수출입 식물 방제 현황 (2) 수출입 식물 방제원가 조사 - 원가조사 제기준 - 원가요소별 원가 산출 - 작업형태별 방제원가 계산 (3) 수출입 식물 방제원가 산정 3.연구방법 가.표본선정 원가조사대상 모집단은 총 9개사인데, 이 가운데 지역특성을 대표할 수 있는 아래 4개사를 조사표본으로 하였다.구 분원가조사 대상업체개수인 천부 산한국방역, 세왕방역국제방역, 신일방역22계4개사 나.원가조사방법 원가조사는 표본 4개사 1989년도 1개년 실적에 의한 실적원가 조사방법으로 수행하였다. 4. 연구결과의 활용 정부의 수출입 식물 훈증방제수가 결정에 기초자료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