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가의 정의에 관한 연구

목차

第 1 章 序 論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범위 및 연구방법 4. 선행연구에 대한 검토第 2 章 漁業의 特質과 存立形態 1. 어업의 일반적 특질 2. 어업의 존립형태第 3 章 漁家定義의 변천과 漁家構造의 변화 1. 어가와 관련된 각종 용어 2. 어업존립형태별 실태 및 구조변화第 4 章 漁家政策 수립과 漁家槪念 1. 어업여건변화에 따른 어업정책의 목표와 기본과제 2. 어업정책의 목표달성을 위한 어가개념정립의 역할第 5 章 기존 漁家槪念에 있어서의 問題點 分析 1. 어가개념의 혼란 2. 불합리한 어업유형구분第 6 章 漁家槪念 定立方案 1. 경영체개념의 정립 2. 합리적인 어업계층 구분 3. 어가산정방법의 개선 4. 어업피용자가구의 개념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