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가공식품 육성방안

목차

머리말제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내용과 방법 4. 선행연구 검토제2장 전통식품 가공산업 육성의 의의 1. 전통 가공식품의 개념과 분류 2. 전통식품 가공산업의 존립 및 발전가능 영역과 조건 3. 전통식품 가공산업의 성격과 육성의 의의제3장 전통식품 가공산업 사례연구 1. 민속주 안동수주 사례 2. 순창 전통 고추장 사례 3. 돌산 갓김치 가공 사례제4장 전통식품 가공산업의 육성방안 1. 상품의 차별화 방안 2. 원료 농산물의 안정적 확보와 계약재배 3. 제품의 판로 확보와 유통개선 4. 농협의 가공사업 방식의 개선 5. 농산물 가공산업 관련제도 개선과 추진 행정체계 정비제5장 맺음말: 새로운 가공사업 참여자에 대한 몇 가지 조언부록1 전통식품 개발사업에 대한 정부지원부록2 순창 전통 고추장 보존 및 육성에 관한 규칙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