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세계농업뉴스 제77호(2007년 1월)

이번 호에서는 EU, 중국, 일본의 농업에 대해 주로 다루고 있다. EU의 농촌지역 고용동향과 실질농업소득, 중국의 식량가격 전망과 WTO가입 후 5년간의 농업변화 등에 대해 다루었다. 일본은 호주와의 FTA 체결이후 농업부문 피해액을 시산하고 농업부문 지적재산권에 대한 논의 동향과 정부대응책을 주로 싣고 있다. 그 외 멕시코의 NAFTA이후 거시경제지표변화, 덴마크의 농식품품질인증제도, 미국의 바이오에탄올 생산현황이 실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