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경제 동향 2007년 겨울호

초록

「농업·농촌경제 동향」은 국내외 농업 여건의 변화와 농업·농촌경제의 주요지표에 관한 동향을 정리·분석하여 정책 담당자 및 농업종사자의 의사 결정에 유익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작성된 자료이다. 또한 이번호에서는 특별주제로 'OECD, 생산 비연계성(decoupling) 정책 논의동향'과 'FAO, 식량위기에 대응한 식량주권 강조'를 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