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농업 제100호 (2008년 12월)

초록

『세계농업』은 DDA 농업협상, FTA 협상 진행과 결과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여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노력하였으며, 최근에는 국제곡물 수급 및 가격 현황과 전망에 대해 매달 새로운 정보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미국의 농업법, EU의 공동농업정책, 일본의 신농정을 비롯해 각국의 농정 변화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하고 그 밖에도 유용한 자료와 통계를 제공해 왔다.이번 세계농업 100호 특집호에서는 세계 농업구도속에서의 한국의 위치, 주요국가의 농정개혁 방향, OECD 농업분야 논의 내용과 시사점, 주요국의 직접지불제 추진현황, 주요국의 저산소 녹색성장 추진정책 등을 특집으로 다루고 있다.이 밖에 DDA 최근 농업부문협상동향과 세계곡물가격동향 등을 다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