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에 대한 농업계의 인지도 조사 결과

초록

지구온난화로 대표되는 기후변화는 과학적인 근거를 통해 미래사회의 변화를 주도할 메가트랜드로 제시되고 있으며 세계 곳곳에서 피부로 실감할 정도로 나타나고 있다. 환경부에서 2007년 5월에 발표한 자료를 살펴보면 우리나라 국민들은 지구온난화에 대해 인식율은 높지만 인식의 깊이는 낮은 것으로 조사되었다.이 보고서는 농업계를 대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인지도와 그것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