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농업 제113호 (2010년 1월)

농업·농정 동향으로 EU 농업환경발자국지수와 가축 유행성 질병 보상제도, 일본 식생활 교육을 살펴보고, 지난호에 이어 주요국의 식품안전관리체계에 대해 살펴본다. 세계 곡물의 가격과 수급 동향, 미국 축산물의 수급 동향과 전망을 실었다. 그리고 세계 각국의 농업을 그래프를 통해 살펴보고, 세계 각국 쌀 수급 통계를 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