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O, 풀리지 않는 DNA 신화

“DNA만이 생명의 청사진을 담고 있다”는 것이 유전학의 도그마이다. 하지만 GM작물의 재배에 대해 반대운동을 펼치고 있는 영국 토양협회(Soil Association) Barry Commoner박사는 진실은 더욱 복잡하다고 주장한다. 여기에서는 최근에 영국 토양협회가 발표한 글을 옮겨, GMO에 반대하는 운동단체의 논리를 간략하게 소개한다.

유전자변형작물; 생명공학; G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