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Cs, 세계 6대 경제대국으로 등장

초록

브릭스(BRICs)란 말이 최근 지상에 자주 등장하고 있다. 이 말은 잘 알려져 있는 바와 같이 향후 세계 경제의 중요한 역할을 하게될 국가로서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등 4개국의 영문 머리글자를 조합한 용어다. 이 말이 주목을 받고있는 것은 인구 대국이면서 풍부한 자연자원과 높은 교육수준의 영향으로 고도성장을 하고 있고, 더구나 50년후에는 미국, 일본과 함께 세계 6대 경제대국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주제어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BR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