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임산버섯 수급동향

일본에는 다양한 형태의 임산버섯이 존재하며, 이들의 총생산량과 총소비량은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임산버섯의 종류에 따라서 생산이나 소비 추세가 다르며, 새로운 임산버섯의 생산이나 소비추세가 급격히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한편, 대표적인 임산버섯인 표고버섯의 경우 건표고는 자국내 생산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생표고는 원목재배방식에서 균상재배장식으로 전환되는 등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는 우리나라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임산물수급; 버섯;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