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O, EU와 식량안보 공동대응

세계식량농업기구(FAO)와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2004년 12월 21일 로마에서 새로운 협력관계를 구축해 가기로 합의하였다. EU와 FAO 사이에 맺어진 이번 협정으로 세계 20여개국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양 기관의 발표에 따르면 이러한 합의는 식량문제로 위협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고, 기아 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자료: 세계식량농업기구(FAO)

식량안보프로그램;식량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