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근 쌀 수급 동향과 전망

중국 쌀 생산지역은 주요하게 동북3성과 장강 중하류의 후난(湖南), 후베이(湖北), 쟝시(江西), 안후이(安輝), 쟝수(江蘇), 광둥(廣東), 광시(廣西), 푸잰(福建) 등 성이다. 남방에서는 주로 인디카쌀, 북방에서는 자포니카 쌀을 재배한다. 이러한 산지에서의 공급변화와 이에 의한 재고 감소 등에 의한 쌀 수급이 급변하고 있다. 2005년 상반기 현재, 중국의 쌀 수급, 가격, 그리고 무역동향 등에 대해 정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