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조류독감 예방대책

조류독감(Avian Influenza)은 가금류와 기타 조류에서 발생하는 유독하고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성 질병을 의미한다. 조류독감 바이러스는 종류가 다양하고, 이 중에는 치사율이 거의 100%에 이르는 종류도 있다. 야생 조류들은 감염 증세를 보이지 않으면서 전염성이 낮은 바이러스를 옮기고, 농가에서 사육하는 조류가 야생 철새와 접촉하면 감염될 수 있다. 감염된 조류와 직접 접촉하면 경우에 따라 인간과 동물도 조류독감에 감염될 수 있다. 유럽연합(EU)의 조류독감 대책에 대해 소개한다.출처: EU 식품안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