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2006년도 농산물 무역전망

2006년(이하 회계연도 기준) 미국 농산물 수출액은 전년대비 15억 달러 증가한 635억 달러, 농산물 수입액은 전년대비 35억 달러 증가한 610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이에 따라 2006년 농산물 무역수지는 25억 달러로 지난해에 이어 감소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주요 품목별 수출 동향을 살펴보면, 원예작물 수출은 수출단가 및 수출량 증가에 힘입어 14억 달러 증가하고, 아몬드 수출은 50% 이상 증가한 6억 달러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포도주, 향유, 가공 과일 및 채소류 등의 수출 또한 증대할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