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유기농업정책 개황

초록

네덜란드 농업은 여전히 세계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다. 하지만 이제까지 이러한 성공의 견인차 역할을 했던 집약적 농업과 규모의 경제는 하향세를 보이고 있다. 농업과 화훼 농업은 자연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고, 집약화 과정에서 가축후생과 경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이러한 이유로 네덜란드 정부는 정책 변화에 관심을 갖고 있다.